반응형

코로나는 현재 1년이 지난 지금도 전 세계적으로 변이 등의 모습을 띄면서 여러 가지 형태로 나오고 있습니다. 하지만 현재 코로나의 증상 순서는 많은 연구를 통해 잘 정립되어 있습니다. 코로나 증상 순서를 보고 빠른 백신 접종 혹은 자가격리를 통해 전염을 막기를 바랍니다.

 

코로나-증상순서-썸네일
코로나 증상순서 썸네일

 

코로나란?

코로나는 중국에서 첫 발병이 시작되어 전세계에 인종과 나이를 가리지 않고 발병 혹은 전염되는 독감성 질병입니다. 높은 전염성을 보이기 때문에 코로나 증상에 대한 발 빠른 확인 및 대처가 꼭 필요한 전염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하지만 아직도 코로나 증상에 대한 증상 순서도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고 일반 독감과 코로나를 헷갈려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. 그래서 코로나 증상 순서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.

코로나의 증상 순서는?

일단 코로나의 기초적인 증상으로는 코로나에 걸렸을때에는 기본적으로 2~4주 정도의 잠복기를 거쳐서 코로나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. 

현재 국내외 연구진에 의해 밝혀진 바로는 

 

  • 발열
  • 기침
  • 인후통
  • 두통
  • 근육통
  • 미각상실
  • 구토증세
  • 설사 증상

 

이런 식으로 대부분 코로나의 증상 순서로 나타납니다.

코로나 증상과 일반 독감과의 차이

많이들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일반적인 독감 증세와 코로나 증상에 대해서 많이 헷갈려들 하십니다. 

가장 큰 차이는 발열의 차이인데요 코로나의 경우 발열이 먼저 일어나고 위에 증상들이 나타납니다. 

하지만 일반 독감 및 감기의 경우는 콧물을 동반하면서 나타나거나 기침 및 근육통이 나타나면서 시작된다고 합니다.

 

따라서 코로나의 증상 순서를 정확히 파악 한 뒤 코로나 증세와 비슷하다면 무조건 바로 의심하면서  바로 자가격리 후 코로나 검사를 꼭 받으셔야 합니다. 

 

하지만 제일 무서운 게 코로나 증상을 겪지 않는 무증상자의 경우 33%에 육박한다고 하니 주기적으로 조금의 증세가 보일 때에도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본인과 타인을 위해 코로나 진단 검사를 해보시는 것을 꼭 추천드립니다.
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